김연수 중구의회 의장, 코로나19 극복 소상공인 지원 사각지대 업종 민원 청취
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대전시지회로부터 민원 청취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0-06 16:55:4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의회 김연수 의장은 6일 의장실에서 서명석 의원과 함께 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대전시지회 관계자들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중구의회에서는 ‘중구 코로나19 극복 영세소상공인 지원사업’에서 제외된 영세소상공인을 위한 대책을 마련하도록 촉구한 바 있다. 이날 김연수 의장은 중구청 경제기업과 지원사업 담당자와 함께 지회 관계들의 애로 사항을 경청하고 소상공인 지원 사각지대에 있는 업종 종사자에 대한 지원 필요성에 대하여 공감했다.

지회 측은 “국가에서도 업종 구분 없이 지원하였던 것을 유독 중구에서만 유흥주점을 제외했다"며 “타업종보다 16배가 많은 재산세중과분을 납부하는 등 중구 재정확보에 큰 도움이 되고 있는 만큼 해묵은 유흥주점 차별정책을 답습하지 말고 관내 유흥주점 업주들의 불만과 심적 고통을 헤아려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연수 의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피해, 특히 소상공인들이 겪는 어려움은 이루 말할 수 없이 막대하다"며 “이분들을 배려하기 위해 중구청 관련부서에서 추가 지원대책을 수립하는 등 더욱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