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체육진흥협의회 출범
5일 위촉장 수여 및 회의 개최, 지역 체육발전에 관한사항 논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0-05 13:45:4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5일 구청에서 대덕구체육진흥협의회 위원을 위촉하고 첫 회의를 열어 내년도 체육행정의 주요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대덕구체육진흥협의회는 총 14명으로 구성, 지방자치단체가 지역체육진흥협의회를 필수적으로 두도록 한 ‘국민체육진흥법’과 ‘대덕구 체육진흥 조례’를 근거로 운영된다.

당연직으로 대덕구청장이 위원장을 맡고 대덕구체육회장, 대덕구 문화관광체육과장이 활동하며, 체육진흥에 관한 중요한 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체육단체 임원 및 체육전문가 등이 위촉위원으로 활동한다. 위촉직 위원의 임기는 3년이다.

위원들은 앞으로 연 1회 정기회의를 갖고 체육진흥 계획수립 및 정책추진에 관한 사항 등 주요 업무와 현안을 공유하게 된다.

대덕구체육진흥협의회 위원장을 맡게 된 박정현 구청장은 “모든 구민이 체육의 기회와 혜택을 균등히 누릴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들려주실 위원님들의 대덕구 체육발전을 위한 고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