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수 중구의회 의장, 유치원 안전 관련 민원청취
유치원 원아 학습권 및 안전위협 요인에 대해 신속한 민원해결 방안 모색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9-29 15:04:2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의회 김연수 의장는 28일 의장실에서 관내 유치원 원장·직원 및 중구청 도시과 직원과 함께 민원사항을 청취하고 신속한 해결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해당 유치원 측의 설명에 따르면 중구 목동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공사로 인해 2018년 9월부터 현재까지 유치원 놀이터 담장이 두 차례 붕괴되고 분진발생 등으로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한 야외활동이 침해받고 있다.

이에 주무부서인 중구청 도시과, 재개발 조합과 건설사인 포스코에 신속한 해결을 촉구하였으나 요구사항에 대한 이행이 이루어지지 않아 아이들의 학습권과 유치원 원아모집이 제약받는 등 피해가 지속되고 있다.

유치원 원장과 학부모들은 김연수 의장에게 관계자들의 이행조치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하였고 김연수 의장은 도시과 담당직원과 함께 의견청취와 신속한 민원해결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김연수 의장은 “어린이들의 안전을 무엇보다도 우선으로 해야 한다"며 “관계기관 및 부서와의 소통 등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중구의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되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하고 관계부서 공무원들에게도 민원해결을 위해 협조할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