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추진
지역 청년들의 자발적인 모임 활동 지원... 팀당 최대 50만 원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1-09-23 14:49:1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지역 청년들의 소통과 커뮤니티를 위한 ‘청년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은 지역 청년들의 자발적 모임을 지원해 청년활동 기반을 강화하고 청년들의 사회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업대상은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최소 3인 이상으로 구성(예정)된 청년 커뮤니티이며 ▲문화예술 ▲사회이슈 토론 ▲재능기부 및 봉사활동 ▲환경보호 등 청년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분야로 지원 가능하다.
구는 최종 10개 팀을 모집해 선정된 팀에게 최대 50만 원의 커뮤니티 활동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 신청은 오는 10월 1일까지이며 동구청을 방문하거나 우편 및 이메일(sj2001@korea.kr)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청년정책의 필수적인 성공 요인은 청년들의 정책참여인데 이를 위해 지역 청년간의 자발적 모임이 활발히 이루어져야 한다"라며 “이번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으로 지역 청년들의 사회 참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동구청 홈페이지 내 공고문을 확인하면 되고 기타 문의사항은 동구청 기획홍보실(☎042-251-6613)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