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중순 대전시의회 의장, ‘대전 e-스포츠 경기장’을 통해 대전이 e-스포츠의 성지!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1-09-15 17:03:39
권중순 대전시의회 의장이 15일 엑스포 과학공원 내 첨단과학관에 만들어진 ‘대전 e-스포츠 상설경기장’ 개장식에 참석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권중순 대전시의회 의장은 15일 유성구 도룡동 엑스포과학공원 첨단과학관에서 열린 ‘대전 e-스포츠 경기장’ 개장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권중순 대전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허태정 대전시장,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홍종원 위원장, 김종천‧우승호 의원, 오영우 문체부 제1차관 등이 참석했다.
개막식은 개회선언, 내빈축사, 대전e-스포츠 역사 및 비전브리핑 영상상영, 개장레이저 세레머니, e-스포츠 선수 및 출연자 등의 축하영상 메시지, 오프닝이벤트인 내빈 카트라이더 경기, 폐식 선언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권중순 의장은 “미국 게임·e-스포츠 시장조사업체에 따르면 글로벌 e-스포츠 산업규모가 약 1조 1천억 원 정도로 2015년 이후 매년 30%이상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며 “e-스포츠산업은 이제 단순히 컴퓨터게임이 아닌 4차 산업혁명의 핵심분야로 발전했다"고 말했다.
또한 “4차산업혁명 중심도시인 대전에서 이렇게 훌륭한 장소와 시설을 갖춘 e-스포츠전용 경기장이 개장한다는 것은 매우 시의적절하고 바람직한 일"이라며“대전이 e-스포츠의 성지가 되어 관련 산업이 발전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시의회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e-스포츠경기장은 부산, 광주에 이어 중부권에서는 처음으로 문을 여는 상설 경기장으로 총 예산 100억 원이 투입됐으며 연면적4595.7㎡(1390평), 500석 규모의 주경기장을 갖춘 원형 경기장으로 조성됐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