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지원사업 공모 선정
2022년 중구국민체육센터 노후시설 보수에 국민체육진흥기금 4억원 확보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1-09-13 14:29:0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2022년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지원사업의 국민체육기금 공모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중구는 국민체육센터 시설보수에 국비 4억원을 확보하게 됐다.
2010년 준공 후 12년이 지난 국민체육센터는 오래된 시설물을 지속적으로 보수하고 있고, 체계적인 시설 안정성을 구축하고 이용자의 편의 증진을 위해 지난 5월 안전점검용역을 추진했다. 그 결과 수영장 방수층 균열로 인한 보강공사와 외벽 마감재 교체 필요 진단을 받았고,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지원사업에 공모해 총 사업비 8억원 중 4억원의 국비지원 결과를 얻었다. 구는 내년 수영장 타일과 건물 외벽 마감재 전면 교체 공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중구 선화동에 위치한 중구국민체육센터는 연간 4만명이 이용하는 구의 대표적인 종합스포츠센터로, 수영․아쿠아로빅․헬스․배드민턴․요가와 줌바 등 GX 프로그램 등 7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박용갑 구청장은 “중구국민체육센터 인근에 대규모 공동주택단지가 들어서고 있는데, 이번 대대적인 시설 보수로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체육환경을 주민이 체감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