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꿈꾸는 청소년과 함께 하는 진로탐색 길잡이 확대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 대전 유일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 3관왕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1-09-07 11:04:0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는 올해로 9번째 열린 제228차 청소년수련활동인증심의(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대전에서 유일하게 인증프로그램 3개를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기준에 따라 심사해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로, 인증수련활동에 참여 후에는 여성가족부장관으로부터 참여 기록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고 포트폴리오를 작성해 관리할 수 있다.
이번 인증을 받은 프로그램은 청소년 진로체험인 ‘꽃보다 청소년(플로리스트)’, ‘꿈 드로잉(3D펜 전문가)’, ‘푸드로 그린 그림(푸드아트심리상담사)’으로 2022년도에 진행될 예정이다.
대덕구는 2019년부터 청소년수련시설인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 내에 진로진학상담실을 설치·운영하며 지역 내 청소년 진로진학교육의 거점기관으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박정현 구청장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자기계발, 진로탐색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 전문지도자들과 함께 시대흐름에 맞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수련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