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쓰레기 없는 깨끗한 추석 연휴 함께 만들어요!
구 홈페이지 등에 공지한 생활쓰레기 배출날짜와 시간 준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9-06 10:43:1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다가오는 추석 연휴기간 동안 발생하는 폐기물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추석연휴 생활폐기물 관리 대책’을 수립하고 이달 22일까지 중점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매년 실시했던 동 자생단체와 함께 하는 추석맞이 대청결 운동 대신, ‘내 집 앞, 내 점포 앞, 내 주변 청소하기’를 실시하여 자발적으로 주민들이 동참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명절을 앞두고 생활공간 주변에 적체된 쓰레기를 일제 수거하고, 연휴기간 생활민원처리 상황실과 기동처리반을 편성·운영하여 생활쓰레기와 관련한 주민 불편 민원을 해소하고 불법투기 신고에 신속히 대처할 계획이다.

특히 이달 19일과 22일에는 생활 및 음식물 쓰레기를, 19일 ~ 21일까지 재활용품을 수거하지 않으므로 미수거일의 전일에는 쓰레기 배출을 삼가야 하며, 자세한 수거일정은 구 홈페이지와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하여 주민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연휴동안 주민들께서는 생활쓰레기 배출을 최소화하고 수거일정 준수에 협조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주민들이 편안하고 청결한 환경에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