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서람이 자치대학’ 개강!
4전 5기 도전정신! 프로복싱 챔피언 홍수환이 대전에 떴다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1-09-06 10:37:4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구청에서 구민 의식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2021년 서람이 자치대학’ 개강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개강식은 유튜브 ‘대전서구’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었으며, 첫 강의로 프로복싱 세계챔피언 홍수환을 초청하여 ‘무엇이 프로정신이고 도전정신인가?’라는 주제로 열정적인 강의가 진행됐다.
과정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강한 정신력 배우고 싶습니다", “품격 높은 명강의 감사합니다" 등의 뜨거운 유튜브 댓글 반응을 보였다.
올해 서람이 자치대학은 11월 5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운영되며, 사회적 거리두기 1, 2단계는 대면과 비대면 동시 진행하고, 3, 4단계는 유튜브를 통해 비대면으로만 운영된다.
앞으로 ▲건강분야 명승권·이재갑(의사), 이계호(교수) ▲교양분야 김현욱(아나운서), 윤형주(가수) ▲인문분야 김경일(교수), 김병조(방송인) ▲역사분야 정재환(방송인) ▲법률분야 임주혜(변호사) 등 수준 높은 명강사를 초청되어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총 8회 이상 참석자에게는 종강 시 수료증도 수여 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 평생학습원으로 문의(☎042-288-4730)하면 된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