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의회 박은희 의원, 대전산단 재창조 사업 환영 및 이행 촉구 결의안 발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9-02 18:42:2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의회 박은희 의원(더불어민주당)은 2일 제25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대전산단 재창조 사업 환영 및 이행 촉구 결의안’을 발의했다.

이번 촉구안은 대전시에서 지난 5월 발표한 대전산단 재창조 사업 추진계획에 따른 지역사회의 염원과 기대를 담아 체계적, 지속적 사업추진을 위해 제안했다.

박은희 의원은 “한때 산업화의 상징으로 여겨진 대전산업단지는 인프라와 혁신생태계 발전 미흡, 청년층 기피, 4차 산업혁명 대응 부재 등 어려움에 봉착했으며, 공해와 악취, 미세먼지로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민원 발생 단지로 전락하고 있다"며, “대전산단이 노후화 이미지를 벗고 시민과 상생하는 공간으로 재창조를 위한 탈바꿈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사회와 대덕구민의 염원을 담아 대전산단 재창조 사업이 지속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촉구했다.

하나. 대전광역시의 대전산단 재창조 사업을 환영하며,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온 시정을 집중하여 줄 것을 촉구한다.

하나 대전시민과 입주기업이 상생하는 공간으로의 재창조를 위해 다각적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다수가 공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수립하여 사업을 추진할 것을 강력히 촉구 결의한다.

한편 대덕구의회는 이날 채택된 촉구 결의안은 대전시청 등 관계기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