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조달청 혁신제품 지원 공모 사업 최종 선정
자동차 미세먼지 저감장치 2천 3백만원 지원받아 9월부터 사용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9-02 14:15:1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가 조달청에서 실시한‘2021년도 혁신제품 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구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조달청으로부터 2천3백여만원 상당의 자동차 미세먼지 저감 장치를 무상으로 지원받게 됐으며, 공용차량 65대에 시범 장착해 9월부터 사용할 계획이다.

혁신제품 지원 사업은 우수한 기술을 보유했으나 상용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로, 시범사용 기관으로 선정되면 혁신제품을 조달청 예산으로 제공받아 사용 후 소유권을 이전받게 된다.

중구가 공용차량에 장착하는 미세먼지 저감 장치는 전자기적 노이즈를 필터링해서 연소조건을 최적화하는 장치로, 구는 이번사업을 통해 60% 이상 매연 저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박용갑 구청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중소기업은 초기판로를 개척할 수 있고 중구는 혁신제품을 미리 사용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며,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