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역 민원센터, 개소 1주년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
대전역 이용객 및 주민들 편의 향상... 지역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9-01 14:08:5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역 이용객들과 주민들의 맞춤형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대전역사 내 설치한 ‘대전역 민원센터’가 이달 개소 1주년을 맞았다.

대전역 민원센터는 황인호 동구청장의 민선 7기 공약사업으로, 대전역 이용객 및 주민들에게 편리하고 빠른 민원서류 발급 서비스와 일자리·법률·국세·심리상담 등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해 9월 개소했다.

대전역 민원센터의 주요 업무로는 ▲제증명 발급 ▲일자리·법률·국세 관련 상담 서비스 제공 ▲ 24시간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운영에 따른 민원서비스 제공 등이 있다.

대전역 민원센터는 역 이용객뿐만 아니라 동 행정복지센터가 비교적 먼 거리에 있어 불편했던 인근 중동, 정동, 원동 주민들 및 코레일 직원들은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가까운 역사 내에서 편리하고 빠르게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그 만족도가 매우 높다는 평이다.

특히, 지난 6월에는 대전역 민원센터가 민원서류 발급뿐만 아니라 일자리 상담, 법률 상담 등 다양한 생활 서비스 제공을 통해 ‘대전광역시 민원제도 우수사례’에 선정돼 눈길을 끈 바 있다.

아울러, 지난 2020년 개소이후 1년간 운영 실적으로 ▲제증명 발급 3,940건▲ 일자리 상담 3,040건▲상담 서비스 3,428건▲무인민원발급기 6,798건으로 총 17,206건의 민원서비스가 제공돼 주민 편의와 생활 속의 불편함 및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가 한편, 대전의 첫 관문인 대전역에서 기차를 타고 대전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민선 7기 대전 동구의 역점 사업인 관광도시 동구 홍보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개소 1년을 맞이한 대전역 민원센터가 대전역 이용객들 및 주민 등에게 신속하고 빠른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뿌듯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과 관광도시 동구 홍보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