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지역대학연계 청소년 4차 산업 특강’ 수강생 모집
3D 프린터 창작교실 및 드론 프로그램 등... 오는 6일부터 선착순 모집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1-09-01 14:06:3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관내 중학교 전 학년 및 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6일부터 ‘지역대학과 연계한 4차 산업 특강’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특강은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동구 청소년들에게 미래기술 체험 및 미래 유망직종에 대한 탐구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으며 구는 4차 산업 기술 및 지식에 대한 일회성 체험이 아닌 전반적인 과정을 이해하고 결과물을 직접 도출하는 방식으로 진행,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 아두이노 코딩 및 알티노 자율주행 프로그램 ▲3D 프린터 창작교실 및 크리에이터 팩토리 ▲찾아가는 드론 교실 등이며 동구 관내 대전대학교, 한국폴리텍Ⅳ대학(대전캠퍼스) 및 우송정보대학과 연계해 진행될 예정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이번 특강으로 우리 학생들이 각광받고 있는 4차 산업 유망기술을 체험하고 습득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시책들을 적극 발굴해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특강 수강 신청은 각 학교로 기존 배부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
dlsgjd1006@korea.kr)로 제출하면 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동구청 평생학습과(☎042-259-700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