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하나시티즌, 대학생 마케터 대상 메타버스 컨퍼런스 개최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1-08-31 10:43:2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하나시티즌이 지난 27일,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가상공간에서 대학생 마케터를 대상으로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최근 새로운 소통 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는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을 의미하는‘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 세계와 같은 사회·경제활동이 이루어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일컫는 말이다.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인해 대면 회의에 제약이 따르는 상황에서 마련된 이날 행사는 구단 대학생 마케터인‘마케팅유스 4기’와 구단 직원 등 약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자신의 아바타를 생성하여 가상 회의장에 입장한 참석자들은 컨퍼런스 주제였던 ESG 활동의 프로구단 접목방안과 향후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방안 등에 대해 활발한 논의를 펼쳤다. 또한 브레이크 타임에는 회의장 한 켠에 마련된 이벤트 공간을 통해 미니게임, 퀴즈에 참여하고 회의 종료 후 단체 포토타임을 갖는 등 메타버스 공간에서 자유롭게 활동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컨퍼런스에 참여한 마케팅유스 4기 이현우 군은“자신의 개성을 녹여낸 아바타를 만들고, 가상공간 안에서 자유롭게 이동하며 즐거움을 느꼈다. 앞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팬들과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대전하나시티즌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K리그 최초로 메타버스 개념을 업무에 도입한 대전은 앞으로도 메타버스를 활용한 팬미팅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팬서비스를 더욱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