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혁신센터, 2021 소셜임팩트 체인저스 2기 최종 성과공유회 성료!
12주 과정의 1:1 전담 멘토링 및 사업 고도화를 위한 교육 20개팀 전원 수료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8-24 14:29:5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가 지원하고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정수, 이하 대전혁신센터)와 언더독스가 함께한 ‘2021 소셜임팩트 체인저스’ 2기는 이번 달 20일 온라인으로 최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본 행사에서는 20개의 우수기업들이 그동안 준비한 사업 모델과 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1 소셜임팩트 체인저스’는 총 12주간 혁신도시 대전에서 기술역량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기술융합 소셜벤처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열린 최종 성과공유회에서는 20개 팀이 그동안 준비한 사업 모델과 성과를 발표했다. 심사를 통해 TOP 5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TOP 5 기업은 ▲생활 밀착형 공공정책 플랫폼 찬스링크를 만든 찬스웨이브 ▲바이오 신소재를 이용한 안전한 콜드체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뉴처 ▲심박동수와 심전도 파형 기반 유도 청각 솔루션을 활용한 메디컬 데이터를 기반으로 스트레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스트레스줄이기 ▲건설 일용직 비대면 매칭서비스 플랫폼 일다오 ▲친환경 나노히터를 이용한 전기차용 저전력 나노소재 히팅제품을 개발하는 나노일렉트로닉스가 수상했다.

대전 소셜임팩트 체인저스 2단계 비즈니스 고도화 교육과 최종 성과 공유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진행을 병행했으며, 오프라인 진행 시에는 체온측정, 손 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등 방역원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했다.

대전혁신센터 김정수 센터장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기업들이 사회적 문제를 기술벤처 측면에서 접근하며 성장하기를 바랐다. 기업이 한 단계 성장하는 것이 어려운 일임을 알고 있지만, 이를 잘 해내 주신 모든 기업에게 감사드린다"며 “대전혁신센터는 앞으로도 기술기반 소셜벤처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며 본 프로그램이 소셜벤처 스타트업의 성공의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혁신센터는 수료팀들을 위해 대전창업허브와 대전소셜벤처캠퍼스 내 입주공간 지원 연계, 전문 컨설팅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지원, SV컨설팅 및 VC 투자자 연계 지원 등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