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주력!
중촌푸르지오 센터파크 단지 내 신규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위한 협약 추진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8-22 10:29:4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박용갑 구청장)가 20일 아이 키우기 좋은 안심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신규 국공립어린이집 설치‧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대상은 중촌동에 건축되고 있는 중촌푸르지오 센터파크 단지 내 관리동 어린이집으로, 체결주체인 중구청, 사업주체 우리자산신탁(주), 위탁사 ㈜크레비젼 3곳이다.

이번 협약은 보육의 질을 높이고 부모가 선호하는 공보육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내용으로는 ▲국공립 의무적 설치를 위한 건물 등 무상 인계인수 및 운영관리 ▲거주입주민 자녀 입소우선권 부여(정원의 70%범위) ▲리모델링 실시 및 개별비용 부담사항 ▲협약의 해제‧해지‧승계에 관한 사항 등이다.

어린이집은 건물 준공 승인 후 시설 리모델링 공사를 실시하고 내년 상반기에 개원할 예정이다.

중구는 현재 국공립어린이집 16곳을 확충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까지 7곳을 추가 확충할 계획이다.

박용갑 구청장은“지속적인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으로 우수한 보육환경을 만들어 아이 키우기 좋은 중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