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눈과 손으로 읽고 귀로 듣는 결산보고서 배포
시민의 궁금증을 설문을 통해 쉽게 알고 이해하게 작성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8-20 09:13:0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허태정)는 한해 살림살이를 이해하기 쉽고 보기 편하게 2020회계연도 알기 쉬운 결산보고서 ‘대전 살림, 한눈에 쏙!’을 제작해 배포했다.

시는 방대하고 복잡한 결산서의 핵심정보를 요약하여 표와 그래프를 최대한 활용해 시각적 효과를 높이고 어려운 회계용어를 쉬운 용어로 설명해 알기 쉬운 결산보고서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산보고서는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설문으로 뽑아 의견수렴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는 시민 참여 결산서를 만들어,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시청 민원실과 행정자료실 등에 비치했다.

또한 시각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점자결산서와 음성파일도 함께 제작하여 대전 점자도서관 및 시각장애인연합회 등에 배포하여 대전 시민 누구나 쉽게 결산보고서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결산보고서는 세입세출에 관한 수치를 표와 그래프로 설명해 시의 재정상황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접근하기 편리하기 때문에 대전시 재정투명성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 임재진 자치분권국장은 “시민의견을 반영한 알기 쉬운 결산보고서 작성으로 대전시 살림살이를 쉽게 알아볼 수 있게 하였으며 정보접근이 쉽지 않은 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관심을 기울였다"며 “시민들의 흥미 유발로 시정에 관심을 높이고, 재정의 투명성과 책임성 강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