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기초수급 무연고자 상속재산 법률컨설팅 지원 협약 체결
전국 최초, 기초수급 무연고자 상속재산 사전(死前) 처리 서비스 제공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8-17 14:12:1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17일 구청에서 법무법인 대전제일(대표 한원규)과 기초수급 무연고자 상속재산 법률컨설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전국 최초로 시행되는 ‘기초수급 무연고자 상속재산 법률컨설팅 지원’ 사업은 기초수급 무연고자의 죽음에 대비한 준비를 돕고, 사망 후 상속재산의 원활한 처리를 돕기 위해 재산처리 법률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구는 그동안 무연고 사망자 시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국고귀속처리 되는 점과 약 2년이 소요되는 긴 처리 기간 및 법적 절차의 복잡성 등을 개선하기 위해 이 사업을 시작했다.

사업 내용은 관내 법무법인과 협약을 통해 무연고 기초수급자를 대상으로 사전(死前)에 재산처리를 위한 유언공정증서 작성에 필요한 법률 컨설팅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사망 후 본인의 의사에 따라 재산처리가 가능하게 됨은 물론, 행정기관에서는 처리 기간 및 법적 절차가 단축되어 업무의 효율성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아쉽게도 해마다 기초수급 무연고자의 사망이 증가하고 있다“며 "구에서는 그분들의 재산이 뜻대로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외로운 죽음에 마지막까지 도움의 손길을 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