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제17회 대전 교원미술작품 공모전 입상작 전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8-10 15:15:2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0일부터 8월 20일까지 대전평생학습관 대전갤러리에서 ‘제17회 대전 교원미술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전 교원미술작품 공모전은 교원들의 예술적 감성과 창작에 대한 열정을 고취하여 대전시 문화예술교육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격년제로 개최되고 있으며, 지난 1989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격년제로 운영하여 올해 17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초, 중, 고 45명의 교원이 출품하였으며, 공모전 입상작 18점(한국화 4점, 서양화 10점, 조소·디자인 2점, 서예 2점)과 초대 작품 5점을 전시하게 된다.

한편 10일 대전평생학습관 내 대전갤러리에서는 이번 공모전 전시회 오픈식이 있었다.

코로나19 거리두기 4단계 상황에 따라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 엄기표 대전평생학습관장, 공모전 입상자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할 수 있어 아쉬움이 있었지만, 참석자들은 전시회장을 순회하며 입상작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작품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공모전에서 입상한 한 교사는 “미술교사는 교육활동과 더불어 예술가로서의 역할도 중요하다"며 “교육과 예술활동을 병행할 때, 이 에너지가 학생들에게 전달되어 학생들이 예술을 향유하는 능력을 기르고 예술로 행복한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전시회에 참석한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코로나19 상황에서 방역과 교육활동으로 바쁜 가운데 예술활동에 정진하는 출품자를 격려하고 축사를 통해 “이번 전시회가 모두가 함께 미술로 소통하고 공감하며 예술적 감성을 향유하는 자리가 되어 대전 미술교육과 문화예술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입상자들을 축하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