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기부식품 나눔의 날’ 운영
저소득 가정에 식료품과 생필품 전달, 일상 속 나눔문화 실천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1-08-09 13:36:5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9일 본청과 동행정복지센터 및 사업소 등에서 일상 속 나눔 문화 실천을 위해 ‘기부식품 나눔의 날’을 운영하고 지역 저소득 가정에 식료품과 생필품을 전달했다.
‘기부식품 나눔의 날’은 구청 직원들과 지역주민이 가정의 식료품, 생필품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날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 상황에도 2020년부터 지속적으로 나눔에 동참한 크라운제과 대전공장(공장장 이정현), 롯데제과 대전공장(공장장 이석렬)이 자사생산 과자를 기탁해 그 의미가 더해졌다.
박정현 구청장은 “코로나19와 폭염이 계속돼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도 불구하고, 나눔에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해 살기 좋은 대덕구를 만들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날 기탁된 물품들은 법2동에 위치한 ‘대전행복나눔무지개푸드마켓3호점(점장 김익자)’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지역 내 사회적 안전망 역할을 하는 푸드마켓은 원하는 물품을 이용(월 1회, 무료)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