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2021년 지방재정개혁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상!
대전시 주관, 전국 최초 QR코드 이용한 전자영치 수납시스템 개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8-05 10:07:2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대전시 주관으로 실시한 ‘2021년 지방재정개혁 우수사례 발표대회(지방세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행안부에서 주최하는 2021년 지방재정개혁 우수사례 발표대회 참가를 대비한 것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5개 자치구 간 경쟁을 통해 대덕구가 최우수상을 수상해 하반기 전국 발표대회에 참가하게 됐다.

대덕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변화에 맞춰 지방세 업무에도 변화가 필요하다고 판단, 세무과 김정기 주무관이 고안한 전국 최초 ‘QR코드를 이용한 전자영치 수납시스템’을 개발·적용한 내용을 발표했다. 특히 1년여에 걸친 시스템 개발과정과 QR코드 업무 적용성, 공동특허 출원 등이 눈에 띄는 성과로 나타났다.

박정현 구청장은 “최근 이슈가 되는 메타버스 등 첨단기술이 실생활에 끊임없이 적용되는 시대에 행정도 접목의 시각을 넓혀 나가는 것이 바람직한 방향이며, 그런 의미에서 이번 우수사례도 발전을 위한 중요한 초석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