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유성소방서-대전마케팅공사, 업무협약 체결
시민 안전의식 향상, 체계적인 안전교육 골자로 업무 협약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8-03 16:07:1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유성소방서와 대전마케팅공사가 3일 안전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유성소방서는 연간 8만 명 이상의 시민들이 방문하는 대전마케팅공사 교통문화연수원에 재난 대응 전문인력을 지원하게 된다.

이에 따라 시민들에게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안전교육이 가능하게 됐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으로 ▲교통사고 발생 시 대처법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방지 교육 ▲생활 속 안전사고 방지교육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AED)의 사용법 등에 대한 교육을 하게 된다. 교육대상은 어린이, 사회적 약자, 운수종사자들이다.

황재동 유성소방서장은 “생활 속 안전교육을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대전유성소방서의 재난대응 전문교육인력 지원과 대전마케팅공사 교통문화연수원의 다양한 교육시설을 통해 대전 시민들에게 양질의 소방안전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