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부사시장 아케이드 설치공사 순항!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에 선정돼 시장통로 전 구간에 설치...올해 12월 준공 예정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1-08-03 10:50:1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편안하고 안전한 쇼핑환경 제공을 위한 부사시장 아케이드 설치공사가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선정 2019년도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으로 추진 중인 이번 공사는 중구 대종로316번길 16(부사동) 일원에 길이 150m, 높이 11~13.25m 규모로 조성된다. 국‧시‧구비, 자부담을 포함해 총 사업비 21억5천만원을 투입해 추진하고 있다.
올해 2월 착공을 시작해 현재 부사시장 도로 중앙 우수관로 공사를 끝내고 철골 가공 제작 중으로 공정률 34%를 보이고 있다. 앞으로 철골조립 및 세우기, 철재틀 설치, 칼라강판 및 폴리카보네이트 지붕 설치를 마무리해 우천 시 시장 고객의 통행과 상인의 영업 불편을 해소할 예정이다.
또한, 중구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인한 안전사고에 대비해 안전관리대책(충분한 수분섭취, 그늘 휴식, 안전모 등 착용소홀 점검 등)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강조하며 현장관리도 강화했다.
박용갑 구청장은 “전통시장이 대형마트 확산과 유통환경의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나, 이번 공사로 주․야간 및 날씨와 관계없이 시장을 찾는 이용객이 많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