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대화동 주민자치회, ‘꿈드림, 방과 후 배움터’ 개소
돌봄 인프라 조성, 양질의 돌봄 제공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7-15 10:58:4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 대화동주민자치회(회장 조한경)는 지난 14일 자치계획(홍보분과, 분과장 강현구) 사업의 일환인 ‘꿈드림 방과 후 배움터’를 개소했다.

이날 개소식은 박정현 대덕구청장을 비롯, 박영순 대덕구 국회의원, 대화동 주민자치회 분과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꿈드림 방과 후 배움터’는 맞벌이, 취약계층, 다자녀가구의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놀이와 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 부족했던 대화동에 새로운 돌봄 공간으로서 마련됐다.

배움터 대상은 초등 저학년(1~3학년)이고, 매주 월~금요일, 오후 1~5시까지 운영된다. 수업 프로그램은 놀이치료, 레크리에이션, 전래놀이, 영화인문학 등이다.

조한경 회장은 “초등학교와 지역아동센터 외에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 절실히 필요했던 대화동에 양질의 돌봄공간이 조성됐다"며 “주민자치회는 앞으로도 자라나는 대화동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