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평생학습원 전민센터, ‘VR 가상공간 디자이너’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1-07-11 12:38:0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 평생학습원 전민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4차산업혁명 시대 핵심기술인 VR산업을 이끌어나갈 인재양성을 위해 오는 21일까지 ‘VR 가상공간 디자이너’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코딩으로 제어하는 가상현실 프로젝트를 실습을 통해 직접 체험해 보는 ‘VR 가상공간 디자이너’ 프로그램은 코스페이시스 가입과 조작법, 코스페이시를 활용한 코블록스 코딩 등의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업은 온라인 ZOOM을 통해 화상강의로 진행되며 각 기수별 2회씩 총 8회로 운영한다.
모집대상은 초등학생(3~6학년), 중학생으로 VR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면 누구나 수업을 들을 수 있고,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평생학습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학생들은 VR로 움직이는 사진관 만들기, 나만의 도시 건설하기 등의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상상력을 키울 수 있으며, 이는 학생들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높이는 디자인 싱킹 수업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