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온라인 자녀양육교육 함께해요‘ 운영
자녀양육교육 및 부모소양지도로 코로나시대 아이교육 가이드라인 제공 기대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1-07-09 17:35:1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오는 7월 10일부터 10월까지 동구민 등 희망자 누구나를 대상으로 ’코로나19시대 자녀양육교육 "함께해요“‘를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자녀양육교육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가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갈등 해결을 위해 더욱 역할이 중요해진 부모들에게 자녀양육의 가이드라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코로나19시대 자녀양육교육 "함께해요“‘는 코로나시기 자녀들과 잘 지내는 법, 부모 자녀간의 언어, 훈육하는 방법, 아이의 기질 유형별 양육하기 등 총 8회의 양육법 강의로 진행되며 구는 이번 교육이 자녀를 돌보는 부모의 역할에 긍정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구민들이 이번 코로나19시대 자녀양육교육 "함께해요“를 통해 변화하는 시대에 걸맞은 자녀 교육을 배움으로서 코로나로 인한 갈등을 극복하고 사랑이 넘치는 가정을 이루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동구 공식 유튜브 채널 ‘동구U’를 통해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수강할 수 있도록 게시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 동구청 홈페이지(www.donggu.go.kr/lll)를 참고하거나 동구 평생학습과(☎259-701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