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병무청·한남대학교,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활성화 업무협약
‘한남대 병역진로설계의 날’ 지정·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7-08 13:17:2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병무청(청장 홍승미)은 8일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와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년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여 병역이행이 학업과 경력의 단절이 아닌 미래를 준비하는 기회가 되고, 사회진출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협력해야 한다는 데 뜻을 모으며 추진됐다.

협약 내용은 대전충남병무청이 병역진로설계 및 병역이행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한남대학교가 학생들에게 해당 서비스를 안내해 센터 방문을 지원하는 것이다.

특히 ‘한남대 병역진로설계의 날’을 지정·운영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사업은 입영 전 병역 의무자의 적성에 맞는 군 복무 분야를 추천하고, 군 복무 및 전역 후 진로까지 체계적으로 설계하도록 정부 각 부처가 협업해 지원하는 서비스다.

이번 달 15일 ‘대전 중구 중앙로’에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를 개원해 지역 청년들에게 상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홍승미 청장은 “대학교 재학생들에게 적성과 전공 등을 고려한 전문상담관의 병역진로설계 서비스 지원을 통하여 청년들의 병역이행이 미래성장과 사회진출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