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마케팅공사, 필한방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대전 한방의료의 디지털 전환과 한방 의료 접근성 확대 강화키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7-07 13:42:0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마케팅공사(사장 고경곤)는 6일 필한방병원(병원장 윤제필)과 한방의료의 디지털 전환 및 한방 의료 접근성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사가 의료기관의 니즈를 파악하고 대전 의료인프라 와 서비스 홍보 마케팅을 강화하는 한편 한방 의료 접근성 확대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한방의료의 고품질화, 표준화를 통한 한방의료의 과학화가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으고 한방의료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기 위한 맥전도 등 다양한 생체신호에 기초한 바이오피드백을 활용한 디지털헬스 기술 도입을 위해 한국한의학연구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등과 같은 유관기관과의 협업 방안을 적극 모색키로 했다.

필한방병원 윤제필 원장은 “한·양방 협진을 통해 수술 없이 디스크를 치료하는 ‘척추관절전문치료’등 융합 의료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벤처기업을 설립, 베트남 등 해외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전마케팅공사 고경곤 사장은“한방 의료의 디지털 전환을 대전이 선도해야 한다"며 “공사가 필한방병원과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연계하여 디지털 전환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