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성모병원 장례식장, 식품의약품안전처 음식점 위생 등급제 매우 우수 등급 획득!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7-07 12:55:1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성모병원 장례식장이 대전 및 충남권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서 인증하는 음식점 위생등급제에서 매우 우수(별 3개) 등급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식약처가 시행하는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전국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위생수준이 우수한 업소에 한해 등급을 지정하는 제도다. 매장 등급은 ‘매우 우수(★★★)’, ‘우수(★★)’, ‘좋음(★)’ 3단계로 나뉜다.

대전 성모병원 장례식장은 2018년 리모델링을 통해 쾌적한 빈소를 마련하고, 위생적인 조리시설, 장례식장 업무 종사자 위생관리를 통해 모두가 편안하고 안락하며 영적인 위로의 공간으로 조성하였다. 아울러 이번 위생 등급제 획득을 통해, 코로나 위기 속에서 건강과 위생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시점에서 의미 있는 결과라고 밝혔다.

장례식장 관계자는 “위생 등급제 획득에 만족하지 않고, 맛과 품질 그리고 위생 모두를 챙기는 음식의 제공을 통해 선진 장례식장 문화를 이끌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