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공주시, 백제문화권 공동사업 업무협약 체결
연대와 협력의 첫걸음, 더불어 성장하는 상생의 중심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1-07-06 16:33:3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6일 공주시청에서 공주시(시장 김정섭)와‘백제문화권 공동사업’업무협약을 맺고 상호 공동번영과 주민복지 증진을 위한 협력에 나섰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다방면에 걸친 상호 교류를 통해 서로의 부족분을 보완하고 자원을 공유하며 상생협력의 파트너십을 발휘할 것에 뜻을 모았다.
주요 내용으로는 ▲민․관 교류 활성화 ▲지역화폐 활성화 상호 협력 ▲공정생태관광 프로그램 운영 ▲ 도농 푸드플랜 구축 등에 주안점을 두고 다양한 사업을 모색하기로 했다.
구는 두 도시의 문화·축제 행사에 공직자, 주민들의 상호방문을 추진하는 등 지속적인 정책 및 민·관 교류 등으로 우호협력 관계를 다질 계획이다.
특히 협약을 바탕으로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고 실무협의회를 개최해 지역화폐 상호 홍보, 관광·문화콘텐츠 개발, 안전한 먹거리를 위한 푸드플랜 구축 등 여러 분야에 걸쳐 공동의 발전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귀중한 자리를 마련해 주신 공주시장님을 비롯한 공주시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힘을 모아 상생발전에 큰 시너지 효과가 발생해 두 도시가 지속가능한 미래발전의 기틀을 다지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