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의회 김관형 의원,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 온라인 서면세금상담 서비스 실시 환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7-01 16:08:1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온라인 서면세금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

앞으로 유성구민이 지방세뿐 아니라 국세(양도소득세, 종합소득세, 법인세 등)에 대한 세금관련 문의가 생기면 유성구 홈페이지에 서면상담을 신청하면 된다.

신청이 접수되면 재능기부를 하기 위해 미리 선정된 마을세무사들을 연결해 서면으로 답변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인터넷 서면상담 방식은 종전 전화나 방문으로만 이뤄진 마을세무사 세무지원 서비스를 보완하기 위한 기능이다.

마을세무사로 활동 중인 한 전문가는 “복잡한 세금상담을 제대로 된 검토 없이 하다 보면 완성도 높은 답변을 드릴 수 없다”며 개편된 기능에 대해 “앞으로 심도 있는 검토를 통한 책임 있는 답변을 드릴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이번 온라인 서면세금상담 서비스는 지난해 9월 김관형 유성구의원이 주최한 ‘유성구 온라인 세무지원을 위한 정책토론회’의 후속 조치사항이다.

김 의원은 “요즘 부동산정책과 세법개정 등으로 주민혼란이 많은데 이번 정책을 통해 일부 해소되길 기대하며 중앙정부정책과 관련된 문제를 기초 자치단체 차원에서 해결한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