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철도공사,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전국 1위!
대전시 대표로 출전한 공사 이츠디젯팀, 소방청 주관 전국 경연대회에서 대상 수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4-26 10:44:2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25일 대구전시컨벤션세터(EXCO)에서 열린 ‘제7회 전국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서 대전도시철도공사 이츠디젯팀이 대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소방청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알리고 생명 존중 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전국 시·도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한 18개팀 54명이 열띤 경연을 벌였다.

대전도시철도 기관사로 구성된 이츠디젯팀(손민호, 문대철, 임강빈)은 짜임새 있는 각본과 연출, 우수한 전달력과 실전 같은 심폐소생술로 평가단과 관중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대상을 받은 이츠디젯팀은 지난달 대전 시민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고 이번 대회에 대전시 대표자격으로 참가해 최고의 실력을 인정받아 지역과 공사의 명예를 높였다.

공사는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확산시키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전 임직원과 역무원에게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해왔고 지금까지 열차와 역사에서 10여명의 귀중한 승객의 생명을 구했다.

공사 김민기 사장은“작년 공사가 재난관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가장 안전한 도시철도로 평가받았다."며 “승객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하고 있는 대전도시철도를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