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의 주요정보 ‘위키백과’로 바로 알린다!
11일 도 공무원 대상 위키백과 콘텐츠 등록 방법 교육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4-11 14:46:04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는 11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각 부서 담당자를 대상으로 위키백과에 콘텐츠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앞으로 충남도의 주요정책과 행정정보, 산업인프라, 관광정보 등 모든 정보가 위키백과를 통해 국내외에 빠르고 정확하고 전달될 예정이다.

위키백과는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웹사이트 목록 5위를 기록한 지식·정보 공유의 대표적 매체로, 콘텐츠 등록 시 구글과 네이버, 다음 등 민간검색 결과에 자동으로 상위에 노출된다.

이날 교육은 한국위키미디어협회 구은애 사무국장이 위키미디어에 대한 이해와 콘텐츠 등록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담당공무원의 역량을 높임으로써 각 부서에서 보유하고 있는 주요 정보를 적극적으로 위키백과에 콘텐츠로 등록하여 주민들께 보다 쉽고 빠르게 정보를 전달하게 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라고 밝혔다.

도는 지난해 9월 한국위키미디어협회와 ‘충남 바로알림을 위한 열린혁신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