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발전 앞장…신규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3-29 09:24:27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영주시가 앞으로 시정추진의 주역을 담당하게 될 신규 임용 공무원들에게 시정에 대한 이해와 공직자로서의 사명감을 부여하고 지역발전을 이끌어나갈 역량 제고에 나섰다.

시는 3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1박2일/2기) 영주시 일원 및 소백산생태탐방원에서 신규 임용 공무원 90여명을 대상으로 ‘영주시 신규공무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워크숍은 지방 행정을 책임지고 있는 공무원들이 누구보다 지역을 잘 알고 또 이해하고 있어야 올바른 정책수립과 사업을 할 수 있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워크숍 1일차에는 소백산생태탐방원에서 김재광 영주부시장의 공직 경험담과 시정현황 설명을 듣고, 전문 강사를 초청해 ‘유익한 관계 맺기’, ‘조직이 원하는 인재’, ‘내가 선택하는 공직자의 모습’ 등을 주제로 한 특강과 ‘영주미래신문만들기 신문발표’ 시간 등으로 진행된다.

2일차에는 현장학습 일정으로 우리지역 주요문화유적지인 부석사, 소수서원 그리고 무섬마을을 둘러보고 지역의 소중한 역사와 문화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국문화테마파크 및 무섬 지리․문화경관 조성 사업현장을 둘러보고 우리지역의 미래를 예측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공직자로서 해야 할 일 등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장욱현 시장은 “시민행복을 위해서 영주시 공직자가 힘차게 달려가고 있다"며 “앞으로는 새내기 공무원이 선배공무원의 가르침을 배우고 자기계발에도 최선을 다해 지역발전과 시민을 위해 열심히 일해 줄 것이라 믿는다"고 새내기들의 공직생활을 격려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