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도민평가단과 더 좋은 충남 만든다!
제11기 상반기 정기회의 개최…교육·현장평가 결과 보고 등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06 16:30:47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는 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제11기 도민평가단 상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남궁영 도 행정부지사와 도민평가단, 관계 공무원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날 정기회의는 전문가 교육과 지난해 현장 평가 결과 보고, 향후 운영 일정 보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도민평가단은 도민 의견 수렴과 알권리 충족을 위한 제도로, 도민이 도정에 참여해 주요 정책을 평가하고, 그 평가 결과를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도정의 책임성과 민주성을 높여왔다.

지난해 하반기 도민평가단은 17개 도정 현장을 방문해 도민 눈높이에서 평가를 실시, 68건의 제안을 통해 도민 목소리를 정책 과정에 반영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는 상·하반기 10개 분과위원회별로 도정 주요 업무에 대한 서면 및 현장 평가에 참여하고, 도정 발전을 위한 정책 건의를 통한 참여 활동을 펴게 된다.

남궁영 도 행정부지사는 “도민평가단은 더 좋은 충남을 함께 만들어 나아가는 밑거름으로, 앞으로의 역할에 대한 기대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활발한 참여를 통해 충남 발전을 위한 다양한 목소리를 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