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진로진학박람회 개최 ‘전국 85개 대학 참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8-04 17:58:10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단국대 천안캠퍼스에서 ‘충남도교육청 수시모집 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고3 학생의 내신 성적 확정시기에 맞춰 상담 위주로 운영되며 수도권 25개 대학, 중부권 32개 대학, 영·호남권 17개 대학, 충청권 전문대학 11개 대학 등 85개 대학이 참가해 대학관, 상담관, 진로체험관, 수기 관련 특강 등으로 운영된다.

대학관에서는 1일 입학사정관 350명이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학정보 제공과 학생 적성에 맞는 진로지도를 한다.

상담관에서는 충청권 대학진학전문교사 60명이 사전예약 300명, 현장 신청자 350명 등 650명에게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학생과 학부모의 고민을 해결해 준다.

또한, 단국대학교 주관 18개 학과 진로체험관에서는 1,2학년들에게도 참여기회를 제공하는 등 진로 기반 진학교육이라는 충남도교육청의 교육의지를 담아 운영된다.

수시 지원에 필요한 서류작성 특강에서는 김용택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는 자기소개서 성공 전략을 강의하고, 이성우, 김형길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는 수도권 대학 수시모집 지원전략을 소개한다. 이밖에 충남대학진학지도지원단 권종진 교사는 2017학년도 수시결과 분석을, 박세근 교사는 충청권 대학 수시모집 지원전략을 소개한다.

심재창 충남교육연구정보원장은 “이번 박람회는 국내 주요대학 입시관계자들이 학교별 입시 특성 등을 직접 설명하고 대학진학전문교사가 맞춤형 일대일 상담을 할 예정이어서 이틀 동안 1만 명을 웃도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번 박람회가 대학 진학의 길라잡이 구실을 하길 기대한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