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대전대학교 천안한방병원 업무협약 체결
최선아 | 기사입력 2017-07-14 17:11:47

[충남타임뉴스=최선아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4일 대전대학교 천안한방병원과 청소년 진로진학교육 및 자유학기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진로탐색‧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자유학기제 성공적 정착을 위한 인적자원 및 연구 자료의 교환 △진로진학 관련 학과 정보 및 데이터베이스 공유 등 상호 간 전문지식과 인력, 시설을 활용한 교육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진로진학교육의 내실 있는 운영과 자유학기제의 성공적 정착은 학교의 노력과 함께 지역사회 많은 기관들이 힘을 모아 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미래 사회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이라는 공동 목표를 갖고 두 기관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청소년 진로진학교육 지원 체계를 공고히 하고, 이를 지원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더욱 확산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