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행자위, 미래성장본부 출연계획안 계류 의결
미래성장본부 및 홍보렵력관실 세출예산 결산 승인…원안 가결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6-09 14:52:03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9일 열린 미래성장본부 출연계획안 2건(7억5500만원) 심의에서 사업 타당성 및 자료 보완 등이 필요하다는 이유로 계류 의결했다고 밝혔다.

김동욱 위원장(천안2)은 “미래성장본부 소관 출연계획안 2건의 사업비 산출근거 자료가 부실하다"며 “사업 타당성 재검토 및 자료보완이 필요하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김종필 위원(서산2)은 “충남산학융합원에 대한 출연근거가 명확하지 않다"며 “출연필요성에 대해 심도있는 재검토가 필요하기에 계류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요청했다.

유익환 위원(태안1)은 “충남테크노파크 출연계획안 내용을 보면 대부분 전문가 활용 수당인데, 기존에 근무인력이 많은데도 외부 전문가를 활용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설명이 필요하다"고 물었다.

이공휘 위원(천안8)은 “충남테크노파크에서는 충남의 기업체 정보나 데이터 축적이 제대로 관리되고 있지 않다"면서 “확실한 근거 없이 관례적으로 예산을 산출하는 행태는 잘못됐다"고 꼬집었다.

김종문 위원(천안4)은 “체육시설 설치는 테크노파크 부지에 설치하는 것인데, 시설규모가 확대될 경우 이전에 따른 많은 비용이 추가로 발생될 우려가 있다"며 “충남TP목적 설립에 부합하지 않고, 천안시 차원에서 체육시설을 설치하는 것이 맞다"고 설명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