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17년도 지역별 교육재정설명회 개최
주민의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수렴으로 민주적인 예산편성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4-11 18:14:17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교육청 예산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과 접근 기회 제공으로 알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한 2017년도 지역별 교육재정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예산편성과정의 주민참여 확대를 통해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 12일 공주를 시작으로 18일에는 보령, 논산, 예산, 당진지역, 19일 부여, 홍성, 금산지역, 20일 서산, 태안지역, 21일 천안, 계룡지역, 24일 서천지역, 25일 청양지역, 26일 아산지역 등 도내 모든 시‧군에서 예산 현황을 설명하고 2018년도 예산편성에 대한 의견수렴 및 설문조사 등을 진행한다.

특히 예산 편성과정에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게 되는 교육재정설명회는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사업과 교육정책 등 예산이 수반되는 모든 분야에 대해 다양한 의견과 제안을 받고 이에 대한 수용 여부 등을 판단해 예산에 반영하게 된다. 올해 본예산에는 지난해 의견 수렴을 거쳐 총 34개 사업에 781억 원의 주민참여예산이 편성된 바 있다.

김용진 예산과장은 “학교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의견들을 모아 2018년도 예산이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편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