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자녀가정 우대
송용만 | 기사입력 2016-07-28 21:39:36
[영주=td용만기자]영주시 보건소는 장기화되고 있는 심각한 초저출산문제 극복과 다자녀가정 우대 사회분위기 확산을 위해 다복가정희망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다복가정희망카드는 세자녀이상 가정에만 발급되는 특별한 농협BC카드로 협력가맹업체의 다양한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신청대상은 신청일 현재 영주시에 거주하는 세자녀이상 가정 중 막내가 13세 이하인 가정이며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가지고 농협중앙회를 방문해 카드를 신청하면 된다.

가맹을 원하는 업체는 보건소로 신청하면 되고, 가맹점인증을 받은 업체는 0.2% 카드수수료 할인과 다복가정희망카드 홈페이지 및 각종 홍보매체를 통해 지속적인 홍보를 지원받게 된다. 

현재 영주시 가맹업체는 474개이며 음식점, 학원, 안경점, 숙박업등 다양한 업종이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향후 다복가정희망카드 참여업체 확대로 심각한 저출산 극복 문제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