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모니터단 운영 성공리 안착!
모니터단 641명, 설문조사 참여율 83%… 댓글 1일 평균 62건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5-23 09:28:13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전국 최초로 개통한 교육정책 모니터단 모바일 홈페이지(www.mycne.kr)의 활발한 참여가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달 21일 개통한 모니터단 홈페이지는 현재까지 총 243건의 게시글, 1859건의 댓글, 1만7638회의 액션(조회, 글작성, 설문참여 등을 합한 수)이 이뤄지는 등 하루 평균 600여회의 왕성한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아울러 모니터링의 핵심적 과제인 설문조사 참여도는 83%의 참여율을 기록해 정책에 대한 모니터단의 높은 관심도를 나타내고 있다.

모니터단 활동에 열성적인 태안군 손현선(39세)씨는 “모바일 홈페이지를 이용하니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접속이 간편해서 편리하다"면서 “갑자기 떠오르는 교육정책 아이디어가 있을 땐 메모장에 기록하듯 번개같이 모니터단 홈페이지에 글을 남길 수 있어 편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도교육청 이상진 기획관은 “모바일 모니터단 홈페이지는 편리한 이용을 통한 참여도 증진에 목적을 두고 개설했다"며 “현재에 머무르지 않고 참여율 못지않게 참여의 질도 높여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 모니터단은 총 641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학생은 164명, 학부모가 234명, 교직원이 243명으로 이뤄져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