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민석, 정청래 전처 밟나? 중앙당 징계회부 되나?
나정남 | 기사입력 2015-08-27 16:51:28
‘안민석 100억’ ‘안민석 야유회’ 포털 검색 키워드 상위

【타임뉴스 = 나정남】 정청래 최고위원은 지난 최고위원회원 공식석상에서 공갈발언을 해 당 집무정지 6개월 정지라는 중징계를 받았다.

▲ 정청래 최고위원은 최고위원회원 공식석상에서 공갈발언을 해 당 집무정지 6개월 정지라는 중징계를 받았다.

지난22일 “오산지역 국회의원인 안민석 의원은 오산시 **향우회 야유회에 참석해 부안군수에게 노래한곡해라." 그럼 예산 100억 받아주겠다는 망언을 해 망신살을 톡톡히 당했다. 사실상 당 안팎에서는 다음 총선 공천에서 탈락 되는 건 아니냐는 소리도 나오고 있다.

야당 예산 결산심위위원 간사를 라는 막중한 책임있는 위치에서 전쟁도발 최고조였던 지난 22일 야유회서의 100억 발언은 예결위 야당간사라는 막중한 책임있는 자리임에도 경솔한 발언을 한 안민석 의원에게는 아직도 새정치민주연합 윤리심판원에서는 아무런 움직임이 없는 것으로 보고 있다.

▲ 전쟁도발 최고조였던 지난 22일 야유회서의 부안군수에게 100억 예산 발언을 해 전국적인 망신을 사고 있다.

심판원은 또 ‘비노세작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켜 당직 자격정지 3개월 처분을 받은 김경협 의원에 대한 재심을 진행한다. 김 의원에 대한 판정도 이날 내려질 예정이다.

심판원은 이밖에 혁신위원회를 폄하하는 발언이 문제가 돼 제소된 조경태 의원과 문 대표의 세월호 동조단식 때문에 선거에서 패했다는 취지의 발언으로 징계가 청구된 박주선 의원에 대해서도 보고받고, 심의 개시 여부를 결정한다.

전라북도 새정치민주연합의 한 당원은 불공평한 심사기준이다.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모두에게 공평한 기준으로 윤리위원회에 회부 를 해야 한다고 본다. 누구의 발언 은 회부가 되고 누구의 발언은 회부가 안 된다는 건 형평성에 어긋나는 일이라고 말했다.

전북일보 에 보도된 게시판에는 “부안군에 1백억 배정 안하면 알제. 부안사람 까칠한 거.. 100억 약속 안 지키면 부안군민 오산으로 올라갈껴 라고" 지적하는 등 안의원의 부안군수 에게 100억 노래권유의 발언사건으로 호남의 성난 민심이 내년 총선에 어떠한 영향을 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HumancyborgWba 트위터 이용자는 "권력이 무엇인지 알겠다"더니… 후안무치의 극한 - "한 곡에 100억" 안민석, 특수활동비 운운할 자격 있나 라고 비난했으며,‘안민석 100억’ ‘안민석 야유회’ 키워드 포털 검색 상위에 오르는 등 네티즌들의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