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 금일, 치아튼튼 구강 인형극 공연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6-24 14:32:42

[태백타임뉴스=우정자기자]태백시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6. 9일 치아의 날을 맞이하여 취학전 아동을 대상으로 인형극을 통해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춘 공연으로 금일(24일) 충치예방의 필요성을 알린다.

시는 당초 드림스타트 등록 아동(영유아)만을 대상으로 구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였으나 드림스타트 홍보와 모든 아이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관내 전 영유아를 대상으로 공연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드림스타트 대상아동 포함) 1100명과 인솔자 100명 등 총 1200여 명을 대상으로 인형극단 하늘에서 "하루에 네 번 둥글게 둥글게"라는 주제로 구강 인형극을 총 2회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의 눈 높이에 맞는 인형극 공연을 통하여 어린이들에게 충치가 생기기 쉬운 음식보다 치아를 튼튼하게 해 주는 음식을 먹어야 하며 하루에 네 번 이를 둥글게 칫솔질을 하면 치아가 튼튼해 진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모든 아이들이 치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건강하게 치아를 잘 관리하였으면 좋겠다." 또한 "드림스타트는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통해 아동이 행복한 태백 만들기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