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음식연구회 교육 평가회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3-22 23:26:53
[의성 타임뉴스=이승근기자] 의성군에서 육성하고 있는 우리음식연구회는 3월 21일 의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2월 11일부터 3월 18일까지 실시한 교육을 바탕으로 회원들이 연구한 향토음식과 교육에서 배운 음식을 전시 및 시식 평가회를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한 교육평가회는 지역의 향토음식을 보존하고 개발하기 위하여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한 교육의 결과물로 회원들이 연구한 레시피, 지역에서 전해 내려오는 향토음식과 우리음식연구회 교육실습 음식으로 향토음식상차림 3상과 회원들의 작품 50여종을 전시하고 시식한다.



우리음식연구회는 지역대표 향토음식을 보전 및 전수하고 지역의 식생활 개선 및 향토음식자원화를 위한 민간지도자를 육성하고자 현재 14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단체이다.



연구회는 가을빛고운 대축제 및 세계의성마늘축제 등에 다양한 음식과 소스를 전시하고 시식행사로 호평을 받기도 하였다.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로 다양한 요리를 개발하고 지역의 향토음식을 찾아 자원화 하는 것에 대한 감사와 격려를 하였으며, 앞으로 개발된 요리들이 지역의 향토음식으로 자리매김하고 실용화 될 수 있도록 보급에도 최선을 다하라 당부하였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