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행복육아 사진 공모전 심사위원회 개최
‘왕할머니와 콩나물’ 최우수작 선정, 가족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1-18 08:36:28

[김천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김천시는 11월 14일 행복육아 사진 공모 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2024 김천시 행복육아 사진 공모 수상작 선정

이번 공모전은 기존의 남성 육아 사진 공모전에서 취지를 확장하여, 아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순간들을 담은 사진을 통해 긍정적인 육아 인식을 확산하고 가족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했다.


공모 기간은 10월 11일부터 10월 25일까지였으며, 인터넷 접수도 가능하게 해 역대 최다인 103점이 접수됐다. 이로써 시민들의 큰 관심과 공감을 확인할 수 있었다.


행복육아 사진 공모 심사는 사진 전문가, 문화예술가, 시민참여단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주제 적합성, 작품성,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게 진행했다.


심사 결과, 할머니와 손자가 콩나물을 다듬는 일상의 모습이 담긴 장재민 씨의 ‘왕할머니와 콩나물’이 최우수작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우수상 2명, 장려상 5명, 입선 12명 등 총 20작품은 김천시청 등 관내 공공기관에서 일정 기간 전시될 예정이며, 시상식은 12월 중 여성친화도시 성과보고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김천시 관계자는 “저출생과 인구 감소 시대에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일상을 공유함으로써 가족 친화적인 사회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한 ‘아이 키우기 좋은 김천’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