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연지기 선비정신으로 글로벌 리더 될래요
남산초, 2024 영주댐 아웃도어 에듀케이션 활동 전개
안영한 news@timenews.co.kr | 기사입력 2024-11-15 13:23:20
사진 남산초, 2024 영주댐 아웃도어 에듀케이션 활동 전개 .
사진 남산초, 2024 영주댐 아웃도어 에듀케이션 활동 전개 .
[영주타임뉴스] 안영한기자 = 남산초등학교(교장 이정재) 5학년 학생들은 2024년 11월 14일(목)~15일(금), 11월 19일(화)~20일(수) 2회에 걸쳐 수자원 공사 후원 프로그램인 2024 영주댐 아웃도어 에듀케이션 활동에 참가하였다.
이번 행사는 우리 지역의 자연환경 자원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호연지기를 길러 영주의 중심사상인 선비정신 함양은 물론, 미래 세대에게 필요한 감성 리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전개하였다. 현재 IT기반 사회 특성상 다양한 공동체 활동 참가 기회를 많이 접하기 어려운 학생들은 공동체 훈련 및 팀 빌딩, 자연탐방 및 체험활동, e-스포츠와 환경작품 만들기의 창의적 체험활동, 캠핑 및 레크레이션을 통하여 친구들과 협동하여 스스로 과제 해결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한 가슴 뿌듯함을 맛 보았다.
아웃도어 참가한 5학년 문○○ 학생은 “친구들과 처음 하는 1박 2일의 야외 활동이라 겁도 났으나 팀빌딩, 캠핑요리, 자연탐방 등의 활동을 통하여 덜 친했던 친구들과 친할 수 있었고, 무슨 일이든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겨 좋았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남산초등학교 이정재 교장은 “이번 2024 영주댐 아웃도어 에듀케이션 프로그램은 자연속에서 체험과 공동체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사회성, 리더십, 소통 능력 및 자신들의 새로운 모습들을 찾아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데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지속적으로 우리지역의 자원 활용 교육의 질을 향상 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