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수돗물평가위원회 선진지 견학 실시
정수처리 과정 공유로 수돗물 품질 향상 도모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1-04 09:14:18

[김천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김천시(시장 김충섭) 맑은물사업소는 지난 10월 31일 2024년도 하반기 김천시수돗물평가위원회 회의를 선진지 견학으로 대체해 실시했다.

수돗물평가위원회 선진지 견학 실시

이번 행사에는 김천시수돗물평가위원회 위원과 맑은물사업소 직원 14명이 참여했으며, 대전광역시 신탄진 정수사업소(용량 300,000톤/일)를 방문하여 정수처리 과정 및 시설에 대한 견학을 진행했다.


견학에서는 하천수를 원수로 사용하는 김천시와 달리 호소수를 원수로 사용하는 신탄진 정수장의 정수처리 과정을 설명 듣고, 담당자와 질의응답을 통해 서로의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노하우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천시수돗물평가위원회는 수도법에 따라 위원장인 김천시 건설안전국장을 포함하여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과 수도 관련 분야에 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외부 위원 11명으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다.


전대훈 맑은물사업소장은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우리 정수장에는 없는 병입수 시설에 대한 정보 공유가 이루어졌다.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생산‧공급하기 위해 선진지 견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수돗물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김천시의 수돗물 안전성과 청결성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