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첫 번째 ‘김천김밥축제’ 성황리 마무리
10만 명 관람 기록하며 김천시 대표 축제 가능성 확인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0-29 08:17:47

김천시는 10월 26일과 27일에 걸쳐 개최된 ‘2024 김천김밥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축제는 김천시 행사로는 이례적으로 10만 명이 방문해 큰 화제를 모았다.

김밥축제

김천김밥축제는 김천의 대표 축제로 자리잡기 위해 ‘김밥천국’이라는 단어를 활용해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으로 시작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다.


그동안 포도와 자두를 중심으로 축제를 열어온 김천시는 이번에 김밥을 주제로 친근하고 지역적인 색채를 더한 새로운 축제 구성으로 주목을 받았다.


김천시는 소규모 예산임에도 김밥을 주제로 한 축제의 스토리텔링, 김밥 캐릭터 활용으로 정체성을 확립했다.


또한, 친근한 음식인 김밥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김밥 메뉴 개발, 친환경 축제와 가족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축제 분위기를 조성했다.


김천김밥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김천김밥쿡킹대회’와 관광홍보대사 이혜정의 김밥 레시피 소개, 김밥 인플루언서 정다현 작가의 김밥 큐레이팅 등이 포함됐다.


특히 ‘김천김밥쿡킹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오삼이 김밥’은 11월부터 전국 CU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김천김밥축제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게 도와준 방문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1회 축제의 미흡한 점을 보완해 내년에는 더욱 세심한 준비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축제는 처음 시행하는 소규모 예산 축제로 인해 교통 문제와 김밥 재료 부족, 시스템 관리에서 미흡한 점도 있었지만, 김천의 관광자원과 먹거리, 특산품 등을 전국에 홍보하는 데 큰 성과를 거두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