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의회, '김천김밥축제' 홍보 챌린지 실시
김밥을 테마로 한 첫 축제, 전 시민과 함께 전국적 행사로 발전 기대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0-22 15:09:36

[김천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김천시의회(의장 나영민)가 오는 10월 26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김천김밥축제’ 홍보를 위해 적극 나섰다.

김천시의회 나영민 의장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김천’이 ‘김밥천국’의 대명사로 불리며 이에 착안한 시는, 김밥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로 첫 김밥축제를 기획했다.


김천시의회는 이 축제가 전 시민과 함께하며 전국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홍보 챌린지를 진행했다.


나영민 의장은 관내 식당을 방문해 김밥을 먹고 사진을 SNS에 게시하며 홍보에 나섰고, 다른 의원들도 이에 동참해 뜻을 함께했다.


또한, 자매도시인 군산시의회 등 타 지역 의회도 홍보 챌린지에 동참해 축제 홍보에 힘을 보탰다.


나영민 의장은 “김밥축제가 우리 시의 특색 있는 축제로 성장해 김천이 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시의회도 고민하고 연구해 대안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천시의회는 시민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SNS뿐만 아니라 청사를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시립교향악단의 작은 음악회 개최와 더불어 경로당 어르신들의 공예 및 예술 작품 전시회를 열어, 열린 의정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