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2024년 규제개혁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적극행정과 규제개혁 통해 시민 생활 개선 목표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0-21 13:11:54

[김천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10월 18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규제개혁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며 공직자들의 행정역량과 혁신적인 사고를 강화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2024년 규제개혁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이번 교육은 정승호 강사(재미있는 교육컨설팅 대표)를 초청하여 규제개혁의 개념, 규제샌드박스와 규제개혁 신문고 등의 다양한 제도를 설명하고, 실제 규제 개선 사례를 통해 공직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소개했다.


또한, 규제개혁과 적극행정의 관계를 강조하며, 적극적인 업무 수행이 공직사회와 시민 생활 모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알렸다.


참여한 직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규제 개선의 중요성과 감사 면책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되어 업무에 보다 적극적으로 임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번 교육이 공직자들에게 규제개혁의 중요성을 깊이 새기고, 시민 생활 개선과 경제 성장에 기여하는 적극행정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독려했다.


김천시는 지속적인 규제 발굴과 개선을 위해 ‘찾아가는 규제신고센터’와 청사 내 ‘규제신고센터’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